출처 : 더불어민주당(이정헌 민주당 선대위 미디어센터장)
출처 : 더불어민주당(이정헌 민주당 선대위 미디어센터장)

2022년 2월24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JTBC 앵커를 지낸 이정헌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미디어센터장입니다. 이정헌 센터장은 이날 오후 3시40분쯤 MBC 라디오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찬조연설에 나섰습니다. 이번 연설 주제는 이재명 후보의 부동산 정책으로, 불합리한 부동산 세제 개선을 통한 세입자 부담 완화, 주택 311만 호 신규 공급과 금융 제도 개편, 토지이익배당제를 통한 부동산 시장 질서 확립 등 주요 공약들이 상세히 소개됐습니다.

이정헌 센터장은 결혼을 앞둔 44살 남성의 신혼집 고민 사연을 소개하며 “이재명 후보는 총 신규 공급물량 311만 호 중 30%를 무주택 청년에게 우선 공급할 것을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소개된 구신도시 아파트에 거주하는 50대 가장의 사연에는 ‘노후 신도시 특별법’이 해법으로 제시됐습니다. 1기 신도시에 1종 일반주거지역을 도입해 용적률을 500%까지 확대할 수 있게 하고, 개발로 생기는 이익은 합리적으로 환수해 국민께 다시 돌려주도록 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끝으로 이정헌 센터장은 “실력과 실적이 검증된 대통령 후보, 이재명만이 왜곡된 부동산 시장과 팬데믹으로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 경제를 살려낼 수 있다”며 이재명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1971년 전북 전주에서 태어난 이정헌 센터장은 1994년 광주MBC의 기자로 언론계에 입문해 1997년 JTV 전주방송 보도팀장 등을 거쳐 2011년부터 JTBC 기자 및 앵커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지난달 17일 이재명 대선후보 선대위에 합류했습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