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첼시FC 공식 페이스북(로만 아브라모비치 구단주.)
출처 : 첼시FC 공식 페이스북(로만 아브라모비치 구단주.)

2022년 2월28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영국 축구 프리미어리그 소속 첼시FC의 로만 아브라모비치 구단주입니다. 아브라모비치 구단주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간 이른바 ‘벨라루스 협상’에 참여한 인물로 이날 주요외신 보도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아브라모비치 구단주는 러시아 석유 재벌로 정평이 난 인물입니다. 더욱이 그는 우크라이나 정부 측 요청으로 협상 지원군으로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우크라이나 측은 아브라모비치 구단주가 협상에서 어떤 제안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아브라모비치 구단주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도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그런 그는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서방언론으로부터 ‘제재’ 지적을 받자 첼시FC 구단 운영 권한을 포기하고 공익재단에 맡기게 됐습니다. 그는 지난 27일 19년만에 첼시FC 구단 운영에서 손을 내려놓게 됐습니다.

한편 1966년 러시아 시라토프에서 태어난 아브라모비치 구단주는 전 세계 부호 중 약 100인 명단에 오르내리는 인물입니다. 석유 재벌로 알려진 아브라모비치 구단주는 러시아 공영채널인 ‘러시아 채널1’의 24% 지분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는 2005년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아브라모비치 구단주의 이름이 국제사회 전역에 알려지게 된 배경은 2003년 영국의 유명 축구구단인 첼시FC를 인수하면서부터입니다. 그가 첼시FC를 경영하면서 첼시FC는 유럽에서 손꼽히는 강력한 팀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